안성 현매초,‘체험으로 배우는 과학의 날’행사 실시
안성 현매초,‘체험으로 배우는 과학의 날’행사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23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현매초등학교(교장 안병양)는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 및 발명 교육의 일환으로 체험을 통해 생생하게 배우는 과학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과학 공연으로는 버블 공연을, 발명 교실로는 1~2학년 스칸디아모스 화분, 3~4학년 2족 워킹로봇, 5~6학년 무동력 비행기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기초 과학 탐구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발명 교실 운영을 통해 참여 만족도를 높였을 뿐 아니라, 발명과 과학의 연관성을 깨닫고 장차 과학 발명 인재를 꿈꾸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4학년 한 학생은 내가 만들어 낸 로봇이 움직이는 모습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니 신기하고, 버블 공연이 다양해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라며 활짝 웃었다.

다른 학생은 과학 공연과 발명 교실을 통해 과학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고, 다음 과학의 날도 기대돼요라며 자랑스럽게 말했다.

안병양 교장은 교과서에서 벗어나 체험으로 배우는 과학의 날 행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과학과 발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탐구 능력을 활용하여 풍부하게 사고하는 과학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