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시장상인회 및 점포건물주와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위한 상생협약 체결
안성시, 안성맞춤시장상인회 및 점포건물주와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위한 상생협약 체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19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15, 안성맞춤시장 상인회 및 점포 건물주들과 안성맞춤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시장 내 빈 점포를 활용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안성맞춤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시 관계자들과 김정태 안성맞춤시장 상인회장, 점포 건물주 6명이 참석해 안성맞춤시장 발전을 위해 함께 뜻을 모았다.

협약 내용에는 각 주체별 협력사항을 담았는데, 안성시는 커뮤니티 공간 조성 및 공간 운영·관리를, 안성맞춤시장 상인회는 전통시장의 쾌적한 환경 정비를, 점포별 건물주들은 커뮤니티 공간 조성 및 운영을 위한 빈 점포의 향후 5년간 무상임대를 협약했다. 또한 이날 해당 공간의 상가 임대차계약도 함께 진행됐다.

안성시는 올해 24천만원을 투입해 안성맞춤시장 내 빈 점포 8개소에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 공간 운영자들을 공개 모집하여, 일반 소비자들이 언제든지 방문해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만남과 문화 체험의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빈 점포를 사람들로 북적이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탈바꿈해, 안성맞춤시장이 생기 넘치는 시장이 되길,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