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안성시상담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안성시상담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16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한은숙)는 지난 12, 영유아 발달 관련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영유아의 상담 및 치료 연계를 위해 전문심리상담센터 7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영유아 발달 지원사업 진행 시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 발달장애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유아들에게 조기 선별 및 상담, 치료를 지원하고자 체결하게 됐다.

협약 체결기관으로는 안성시 상담지원기관인 안성아동발달센터(센터장 백홍기), 평안밀알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송수정), 안성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센터장 이병하), 공도마음나무심리상담센터(센터장 한상미), 혜인아트심리상담센터(센터장 최현숙), 숲감각통합연구소(센터장 최승희), 에덴아동발달센터(센터장 이상순)이며 영유아 문제행동에 대해 자문하고 정보를 교류하기로 했다.

한은숙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유아를 조기 발견하여 장애 위험을 예방하고, 발달에 대한 지원을 통해 안성시 영유아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안성시상담전문기관의 상호유기적인 교류를 통해 발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유아 부모 및 어린이집에 전문기관정보를 제공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