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하수환경의 노래’ 제작·발표
‘안성시 하수환경의 노래’ 제작·발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08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하수도과는 활기차고 신나는 업무 분위기 조성 및 청렴 공감대 확산, 행정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부서 직원들이 직접 안성시 하수환경의 노래를 제작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안성시 하수환경의 노래는 지난 2출근하고 싶은 하수도과 혁신 프로젝트의 일환인 소통혁신 간담회에서 직원이 제안한 아이디어로 제작이 결정됐다.

하수도과의 정체성과 청렴 실천 의지를 담은 노랫말을 공모하고 전 직원이 안성시 하수도과를 상징할 수 있는 창작 노랫말을 만들었고, 작곡은 하수도과 직원 가족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최종적으로 하수도과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안성시 하수환경의 노래를 완성했다.

노래 가사 1절은 안성시 하수에 악취 사라지고 / 쾌적한 주거환경 삶의 질 높이네 / 청렴한 하수행정 우리가 이끌고 / 안성시 하수시설 안성의 자랑 / 안성의 미래는 깨끗한 수질 후손들 위해서 지켜나가세 / 불량관로 하수도 시설개선 건강한 생활환경 만들어가세이다.

안성시 하수도과 관계자는 전 직원 하수환경의 노래 합창 MP3를 제작해 부서 분위기를 쇄신하고 청렴 교육, 행사 등에도 활용해 청렴 공감대 형성 및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직원 모두가 참여하여 창작한 노래여서 의미가 더 크다앞으로도 하수도과 홍보, 행정 신뢰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