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에서 만나는, 안성 옛집” 참여 초등학교 모집
“교실에서 만나는, 안성 옛집” 참여 초등학교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08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안성맞춤박물관에서는 오는 418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교실에서 만나는, 안성 옛집> 교육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교실에서 만나는, 안성 옛집>은 코로나19로 인해 견학과 체험이 어려운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위해 교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입체퍼즐 키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엔 안성의 옛집인 해주오씨 가옥 모형의 입체퍼즐이 지원되는데, 퍼즐을 조립하며 가옥 구조, 모습 및 풍속 등을 학습할 수 있어 학생들의 문화교육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600명을 대상으로 지원하며 학교당 60명으로 참여 인원이 제한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안성맞춤박물관 홈페이지나 공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안성맞춤박물관 관계자는 현재 다양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그 수혜 대상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교실에서 만나는, 안성 옛집>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체험의 빈 자리를 조금이나마 충족하고, 자신이 살고있는 고장의 옛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