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신규 교직원 정보화 연수 실시
안성교육지원청, 신규 교직원 정보화 연수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04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 신규 교직원들의 업무처리 능력 향상을 위하여 4, 7일 양일에 걸쳐 신규 교직원 80여 명에게 정보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며, 온라인 연수로 진행함으로써 교육 현장에서의 공백을 줄이고 비대면 교육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없애는 등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하였다.

교육내용은 공문서 작성, 품의, NEIS(나이스,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시스템 상의 복무(출장, 연가 등) 등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시스템 이용 방법이다.

앞서 학교정보화 현장지원 자문단으로 활동 중인 교사가 속해 있는 안성여자중학교 신규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 결과, 높은 만족도와 호응뿐 아니라 역량 향상의 계기가 되었다는 결과를 얻게 되어 안성 전 지역으로 확대하여 시행하게 되었다.

학교정보화 현장지원 자문단이란 스마트기기 등을 학교에 보급함에 따라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서비스의 지원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교육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인 에듀테크(edutech) 확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과제 발굴 및 지원 방향에 대한 의견 자문단을 의미하며, 경기도 내 9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김진만 교육장은신규 교직원으로 발령받아 학교 현장 적응에 어려움이 많은 것으로 이해한다. 앞으로도 신규 교직원 대상 정보화 연수를 매년 정례화하여 학교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덜어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