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천문과학관 ‘4월 과학의 달 이벤트’ 개최
안성맞춤천문과학관 ‘4월 과학의 달 이벤트’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02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416,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과학의 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행사 당일 천문과학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10, 별과 우주를 사색해야하는 이유> 저자 이광식의 천문우주과학특강을 무료로 진행하며, 저녁에는 돔영상 관람(To the moon), 오늘밤 별자리(오리온자리, 황소자리, 사자자리 등) 관측, 대형 굴절망원경을 통한 달 관측 및 스마트폰 달 촬영, 갈릴레이 망원경 만들기 프로그램을 유료(입장료)로 진행한다. 또한 야외에 대형 달 풍선 포토존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본 관측프로그램은 총 6회차로(14, 15, 16, 17, 20, 21) 회당 30명 정원으로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를 통해 예약할 수 있고, ‘전문가 초청강연(무료)’ 저녁 특별프로그램(유료)’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사전모집 진행 중이다. 이용요금은 성인 4천원, 청소년 2천원이며 안성시민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상세사항은 031-675-6978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2013년 오픈한 이래 경기남부 유일의 공공과학관으로 연간 평균 만 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표 천문관이다. 특히 안성맞춤랜드 내에 위치해 천문과학관뿐만 아니라 맞춤랜드 내 호수공원, 잔디광장 등도 이용할 수 있으며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mini festa’ 개최로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