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산평초,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스포츠 수업
안성 산평초,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스포츠 수업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3.23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평초등학교(교장 김태호)3월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에 설치된 VR 가상스포츠 체험교실을 활용하여 매주 월요일 6~7교시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골프 교실, 점심시간 티볼 교실을 열며 학생들에게 활력과 건강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으로 야외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요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학교 천연잔디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 그 의미가 더욱 빛난다.

4학년 김성현군은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스포츠 동아리 시간이 기다려지고, 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해져서 코로나를 이겨낼 거예요.”라고 말했다.

김태호 교장은 어린이들과 함께 땀 흘리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즐겁고 보람 있다.”라며 산평초 어린이들이 큰 꿈을 키우고 바른 인성을 함양해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루도록 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평초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학생들에게 스포츠 종목에 대한 기능 향상으로 자신감을 함양하고 나아가 건강한 신체 형성과 건전한 여가문화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소규모학교의 장점을 살려 매월 2회의 전교생 무료 체험학습을 계획 및 추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적성에 맞는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