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년 SNS 기자단 발대식 개최
안성시, 2022년 SNS 기자단 발대식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3.19 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18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2022년 안성시 SNS 기자단 발대식을 열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앞서 시는 지난 225일부터 39일까지 서울 및 수도권의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기자단을 모집, SNS 콘텐츠 작성 능력 및 활동 경력 등을 고려해 23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안성시장의 위촉장 수여 후 향후 활동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블로그 글쓰기 기법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트렌드 마케팅에 관한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기자단은 12월까지 시의 주요 정책을 비롯하여 각종 행사,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시민에게 전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올해 처음 선발된 청년SNS소통응원단이 시의 SNS 콘텐츠를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해 줄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 밀착형 공감 콘텐츠 확보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정보를 습득하고 소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시기에 이번에 위촉된 기자단이 든든한 온라인 소통창구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시는 매년 시민기자단을 모집해 활동을 지원하고 소통창구로 활성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