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게차 조종사면허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안성시, 지게차 조종사면허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3.16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오는 321일부터 물류센터 등 현장특화 전문 기능인력 양성을 통한 중장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한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3.5톤미만 & 리치지게차 운전기능) 취득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는 328일부터 31일까지 2기수(기수별 10)로 나누어 건설기계 이론과 조종 실습이 진행된다.

교육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만60세 이하의 안성시민으로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을 희망하는 자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및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를 지참하고 안성일자리센터(안성시 안성맞춤대로 984)에 방문해야 한다. 교육 신청 접수는 32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안성시는 지속적으로 지게차운전 구인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그에 맞는 지게차운전 전문기능인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취득과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특히 이번 교육에는 실내 작업이 용이한 리치지게차 운전기능 실습을 추가해 취업 시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숙희 안성시 일자리경제과장은 다양한 실무형 취업교육을 추진하여 시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내용 및 접수방법은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686-176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