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강생 모집
안성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강생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3.16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오는 331일까지 ‘2022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중장년층,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기초과정이 오는 44일부터 418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총 5회에 걸쳐 오전반(10~13)과 저녁반(19~22)으로 나눠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기초과정 수료 후 오는 425일부터 523일까지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 수립과 창업마케팅 및 멘토링 지원 등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시는 수료자에 대해 경기도가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 참가자격을 부여하고 아울러 아이템이 우수한 수료생에게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 지원 및 향후 안성시 사회적경제 공모전에 가산점도 부여할 계획이다.

교육신청 방법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 첨부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구글링크(https://forms.gle/yvWZijALaceEEtVY7)나 이메일(mjkim@careyou.org)로 신청하면 된다.

정운길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지역경제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는 창업을 위해 마련한 교육이라며, “앞으로 창업실무는 물론 경영과 운영에 대해 컨설팅을 하며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678-078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