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안성맞춤 진로톡톡」 운영...초·중학교 직업인특강, 직업체험 지원
안성시,「안성맞춤 진로톡톡」 운영...초·중학교 직업인특강, 직업체험 지원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3.0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직업 탐구를 통해 폭넓은 직업세계관을 형성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 직업인과 함께하는 안성맞춤 진로톡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성맞춤 진로톡톡 사업은 2017년부터 관내 초중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6년째 운영되어 왔으며 학교 및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안성시 대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사업은 학교별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단위 학교에서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여 직업 소개, 필요 역량, 학창 시절에 필요한 준비과정 등을 대화 형식으로 알려주는 전문 직업인 특강과 학생들에게 인기있고 흥미가 높은 실습 체험 키트를 제공해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직업체험 두 가지 분야로 구성된다.

사업 신청은 학교 단위로 받으며 3~12월 중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264학급을 대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비대면 병행 수업으로 등교 방식에 상관없이 운영될 예정으로 흔들림 없이 학생들이 진로 설계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진로교육의 격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의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며, 안성시 청소년들이 풍부한 경험을 통해 변화하고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학교 현장 담당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