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안성지부,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노동존중 사회를 건설할 인물”
한국노총 안성지부,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노동존중 사회를 건설할 인물”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2.24 06: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총 안성지부(의장 김선호)23일 노총사무실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한국노총 전국금속노조연맹위원장 김만재, 한국노총 안성지부 의장(팜스코) 김선호, 농심켈로그 김형일, 안성종합택시 이상혁, 일동제약 이덕희, 한경대, 대동모빌리티 김호인, 한국키스톤발부 김한기, 안성시설관리공단 김상일, 파고다택시 이운복, 백성운수 신대철, 코리아에프티 김주승, 두원정공 이강언, 두원정공 기술사무직 김진수 위원장과 양운석, 김장일 도의원(경기도당 노동위원장), 황진택, 박상순, 반인숙, 송미찬 시의원, 민규식 민주당안성시정당선거사무소장 등이 참석했다.

김만재 한국노총 금속노련 위원장은 보수정권과 윤석열 후보의 노동에 대한 인식은 존중이 아닌 개혁의 대상으로 몰고 가는 것 안타깝다면서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노동개혁이 아닌 노동개악을 추진할 것이며 친재벌주의 정책을 펼칠 것은 뻔하다고 꼬집고 노동자의 삶은 노동을 경험한 사람이 안다. 이재명 후보는 노동자 출신이고 노동존중 사회를 건설할 인물이다.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조합원들이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한국노총 안성지부 김선호 의장은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결심해 주신 동지들에게 감사드린다. 노동자를 위해 준비된 후보 이재명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노총(위원장 김동명)은 지난 210일 이재명 후보와 노동정책 협약식을 열어 근로기준법 단계적 확대 ILO 핵심협약 비준 및 노동관계법 개정 노동자 경영 참가 및 노동회의소 도입 노동시간 단축 비정규직 감축 최저임금 현실화 등 12대 정책 과제를 선정하고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내 2022-02-28 21:07:04
이번정권 5년이 살만하셨나부네유?
할레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