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 평생교육협의회 회의 개최
안성시, 2022 평생교육협의회 회의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2.22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18안성시 평생교육협의회회의를 안성시평생학습관 1층 문해교육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안성시장을 비롯해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등 12명이 참석했다. 임기 만료로 인해 위원을 재구성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관·학 협력을 통한 평생학습 상생 네트워크 공모심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발표한 2022년 안성시 평생교육 추진방향으로는 첫째,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으로 배움과 이룸 프로그램과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며 양육 테마 특강, 안성맞춤 아카데미 운영, 민주시민 교육을 추진한다.

둘째, 어디서나 누리는 평생학습으로는 찾아가는 행복교실,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 5060 신중년 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평생학습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셋째, 모두가 하나되는 평생학습으로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해 동네 5일 학습장, 평생학습장터 운영 지원사업, 평생학습 박람회를 추진한다.

넷째, 질 높은 평생학습을 위한 환경 구축을 위해 평생학습관을 이전 건립하며, 교육통합플랫폼 구축,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또한, 경제적인 이유로 발생하는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평생학습이용권 발급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변화되는 일상을 대비해 교육의 불평등이 생기지 않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평생교육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