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등에서 성공적 귀농을 위한 ‘경기창업준비농장 예비창업농’ 교육
한경대 등에서 성공적 귀농을 위한 ‘경기창업준비농장 예비창업농’ 교육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2.07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귀농과 영농설계에 뜻이 있는 도내 예비창업농들을 대상으로 경기창업준비농장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7일 밝혔다.

경기창업준비농장은 창업농 예정자가 생산부터 유통판매까지 직접 농장경영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경대(안성), 농협대(고양), 여주농업경영전문대(여주), 서울대 농장(수원) 등 농업 현장과 유사한 부지를 갖춘 4개 대학 시설하우스 90개소에서 진행된다.

90명을 모집하며,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시설하우스(165, 50) 1:1 멘티·멘토 지정을 통한 작물 재배·유통·판매 등 창업 설계와 단계별 전문교육을 통한 기술 이전, 경영진단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도내 거주 중인 만 18세 이상~50세 미만 창업농 희망자는 34일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생 서류 접수와 선발은 각 운영기관(대학)을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운영기관(대학)에 직접 문의하면 된다.

도는 이번 교육이 예비창업농의 성공적인 농촌 정착과 제품 판로 확보, 재배과정 애로사항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인순 도 농업정책과장은 경기창업준비농장이 창농 성공, 귀농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지속 가능한 농촌 만들기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대학교 관련 문의는 전화(031-670-5692~3)나 홈페이지( https://agri.hknu.ac.kr)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