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제3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제3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2.0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비 전액 면제받고 유망자격증 『도시농업관리사』 취득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18일까지 제3기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일정은 오는 311일부터 8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총 89시간이며 도시 치유농업의 이해, 디자인 텃밭의 이해, 도시텃밭 조성 등의 이론교육(45시간)과 도시 치유농업 실습교육(44시간)이 농업기술센터와 원예치유실, 선도농장 등에서 진행된다. 추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수업 일자가 연기될 수 있으며 이론 수업은 비대면으로 대체될 가능성도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컨설팅, 교육, 기술을 보급하는 전문가로, 교육 수료생은 유기농업, 화훼장식, 조경 등 기능사 이상의 농업 관련 국가 기술 자격증 1종을 소지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되는 도시농업관리사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안성시는 2022년 제3기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종자기능사 자격증 과정도 별도 운영한다.

안성시는 도시농업관리사를 취득한 자에게 주말농장 관리, 원예치료, 도시농업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 과정은 도시농업관리사 역할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는 역량과 기술을 겸비한 도시농업 전문가 배출 및 도시농업 문화 확산이 목적이라며 적극적인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오는 214일부터 218일까지 안성시청 홈페이지 또는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 농촌자원팀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상세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 농촌자원팀(031-678-3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