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화장장 반대대책위, “사업자의 적반하장식 시의원 고소 규탄”
동물화장장 반대대책위, “사업자의 적반하장식 시의원 고소 규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1.22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곡면 성은리 동물화장장 반대대책위와 3.1운동관련 단체들이 동물화장장 사업자의 시의원 고소에 대해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관련기사 참조)

반대대책위와 광복회 안성시지회, 안성 3.1독립운동선양회, 안성 4.1독립항쟁 기념사업회, 양성역사만들기 추진위원회는 21일 안성 3.1운동기념관 야외에서 관련회의를 갖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서 이들은 원곡면과 양성면 주민들은 안성 3.1운동기념관 300m내에 추진되는 동물화장장에 대해 지난 2018년부터 결사반대해왔다. 이 과정에서 사업자는 탈법 행위를 일삼았고, 안성시는 사업자의 이익만을 보호하는 행정처리로 일관해 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 주민들이 기댈 수 있는 사람은 지역주민의 대표인 선출직 시의원 밖에 없었고, 고소당한 시의원은 자신의 직분에 따라 주민의 의견을 시청에 전달하고, 안성시의 잘못된 행정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사업자가 주민에게 머리숙여 사죄하기는커녕 오히려 시의원을 고소했다니 분노를 참을 수 없다면서 고소당한 시의원에게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들은 사업자가 시의원을 고소한 것은 성은리 주민을 고소한 것이나 다름없으며, 안성시 역시 한통속이라면서 동물화장장 사업자는 시의원에 대하 고소를 취하하고 고소에 대해 사과 사업자는 동물화장장 설치 신청을 즉각 철회 안성시는 동물화장장을 불허하고 주민의 행복권을 보장 할 것 등을 요구했다.

이 날 회의에 참석한 이종우 광복회 안성지회장은 “3.1운동기념관은 현충시설로 보호되어야 한다. 그런 관련 규정을 만들지 않은 안성시가 이번 사태를 초래했다면서 안성시의 행정을 강하게 비판했다.

반대대책위 유병율 위원장은 전에 안성시장 면담을 요청했었는데 거절당한 적이 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한번 시장 면담을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회의에는 유병율 위원장 등 성은리 주민들과, 이종우 광복회 안성지회장, 김태수 안성 4.1독립항쟁 기념사업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