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세계언어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안성시, 세계언어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1.20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17, 2022년도 안성시 세계언어센터 사업계획 심의를 위한 운영위원회를 미래교육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2021년도 사업추진에 대한 문제점 등 보완방식, 2022년도 안성시 세계언어센터 사업계획에 대한 심의 의결 및 발전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안성시 세계언어센터(센터장 강기용)는 지난해 6월 한경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운영 중이며 개원 이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언어(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 등) 교육, 이민자 가정을 위한 한국어 및 한국문화이해 교육, 세계언어축제 개최 등을 추진해 관내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다.

2022년도에는 안성시 세계언어센터에서 제안한 사업과 운영위원들이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언택트 청소년 홈스테이 방학캠프(영어, 러시아어, 한국어 등) IT 가상공간 언어교류프로그램 1일 체험학습, 생태체험 학습 프로그램 방과 후 프로그램 온라인 영어 AGLC 언어 축제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운영위원장인 박종철 안성시 복지교육국장은 안성시 세계언어센터가 사업추진에 대한 만족도 조사 등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좀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안성시 아이들이 언어를 통해 교감하고 서로의 다양성에 대해 인정하고 존중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작년 한 해 운영을 위해 애써주신 강기용 센터장님 이하 직원들과 운영위원회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