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개발, 광덕초 재학 고려인 학생 등에게 장학금 전달
지산개발, 광덕초 재학 고려인 학생 등에게 장학금 전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1.11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광덕초등학교(교장 황영애)는 의료비 지원이 절실한 고려인 학생을 위해 지산개발(회장 한주식)에 의료비 지원 추천을 보낸 결과, 지난 65백만원의 장학금을 졸업생과 지원대상 학생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광덕초등학교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어머니와 함께 우즈베키스탄에서 한국으로 이주한 박아무개 학생은 얼마 전 질환을 발견하고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으며 추후 2차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다.

갑자기 준비해야 하는 수술비는 큰 부담이 되었고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광덕초등학교장은 지산개발에 의료비 지원 추천서를 보냈으며 지산개발은 위 학생에게 4백만원의 의료비 지원 장학금은 물론이고 이번 졸업생에게 1백만원의 장학금 등 총 5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한 것이다.

지산개발을 대표하여 방문한 김주찬 대표이사는 광덕초등학교를 졸업한 선배로서 모교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어 선배로서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비록 국적은 다르지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다.”라고 말했다.

어머니는 아이가 갑자기 통증을 느꼈고,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아이를 잃게 될까봐 너무 가슴이 아프고 두려웠다. 현실적으로 병원비를 마련할 방법이 없어 큰 걱정이었는데, 뜻하지 않게 학교와 지산개발에서 이렇게 큰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따뜻한 모국의 사랑이 느껴진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적셨다.

이에 교장 황영애는 어머니의 깊은 사랑이 희망의 결실을 맺게 된 것이며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신 지산개발에게 학생과 교직원 모두를 대표하여 감사하다. 아울러, 아이의 쾌유를 바라며 앞으로 한국에서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한다.”며 어머니에게 위로의 말과 더불어 지산개발 측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