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협업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 「2022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협업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1.04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
안성시청

안성시 일자리경제과는 지난 1230일 안성 고용복지플러스센터(소장 유광옥)2022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는 한국형 실업 부조이자 2차 고용 안전망으로, 저소득 구직자와 청년·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서비스와 소득 지원을 결합하여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업무협약(2022.1.1.~2022.12.31.)은 지역 내 저소득 구직자, 청년·경력단절여성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득 지원 및 원활한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됐으며,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안성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긴밀한 공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안성 일자리센터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업무와 연계해 맞춤형 집중 상담, 다양한 취업 및 구직활동 서비스 지원, 사후관리 등을 시행한다.

박숙희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 내 취업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특성에 맞는 고용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탄탄한 고용 안전망 확립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신청·접수는 온라인(www.work.go.kr/kua) 및 오프라인(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 상담은 고용센터 국번 없이 135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