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고등학교, 준법우수학교 선정
일죽고등학교, 준법우수학교 선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1.04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죽고등학교(교장 이진수)2021 범죄예방 한마음대회에서 지난 30일 준법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1 범죄예방 한마음대회는 범죄 없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과 건전한 청소년 문화육성을 위해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평택지역협의회에서 주관했다.

일죽고등학교는 레저식품경영과, 골프산업경영과 105명이 재학 중이며,‘성실·협동이라는 교훈 아래 60여 년 동안 글로벌 리더의 요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죽고등학교에서는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학교폭력과 같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학급별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전교생 대상 감사일기 쓰기, 파출소장 초청 특별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강연을 실시하였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학교폭력 전담기구 운영을 통해 학교폭력 재발을 막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친구 사랑의 날 행사, 리더십 캠프,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진행하였으며, 아침 등교 맞이 활동을 통해 화목한 학교 풍토를 형성하고자 노력하였다. 그리고 1학년 대상으로 자기효능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자살 시도 예방 학교위기관리위원회를 운영하였으며, 생활교육위원회를 적기에 실시하여 건전하고 긍정적인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고자 노력하였다.

한편 일죽고등학교 이진수 교장은어려운 코로나팬데믹 상황에서도 방역활동과 인성교육 및 폭력예방 교육에 협조해준 교직원들과 학생들 덕분임을 감사하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연대하여 인성교육과 청소년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