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신년사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신년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1.0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안성시의회 의장 신원주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1년을 뒤로하고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안성시의회에 따뜻한 격려와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과, 의정 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염원이 모두 성취되고 가정에 건강과 만복이 깃드는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바로 극복할 수 있을줄 알았던 코로나 19의 그림자가 너무 크고 무겁습니다.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내겠다는 의료진들의 헌신, 신속한 검진과 역학조사 등 코로나 일선에서 혼신의 힘을 다한 공직자 그리고 전 국민이 한마음이 되어 참여했던 방역수칙 등 국제적 모범으로 찬사를 받았던 K-방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는 변종바이러스 출현까지 기세가 꺾일 기미가 보이질 않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마스크를 벗고 활짝 웃으며 마주 할 수 있도록 희망찬 소식들이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한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이 2020129일 국회를 통과하여 다가오는 113일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32년 만에 이루어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은 지방자치제를 온전히 주민의 손에 돌려주는 진정한 주민주도의 자치분권 시대전환이라는 큰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지난 30년간 외형만 갖추었던 지방자치에서 내실을 기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자치분권(지방자치 2.0)시대가 열리는 것입니다.

 

지방의회를 지방자치의 꽃으로 표현하는 만큼 지방자치 2.0의 시대를 맞아 우리 안성시의회는 성숙한 지방의회의 정착과 지역발전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탄탄히 준비하고 다져나가겠습니다

 

임인년 새해를 맞아 포부를 다져보자니 지난 7대의 의정활동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갑니다.

의회다운 의회를 기치(旗幟)로 지방자치와 시민의 행복을 위해 힘찬 여정의 발걸음을 내딛었던 제7대 안성시의회는 시민참여 확대, 수어통역·유튜브 방송 등 열린의회 바른의정을 구축하고자 부단히 노력하였습니다.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심도 있는 시정질문을 통하여 시정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올바른 시정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특정계층이나 지역에 편중 되지 않고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자 동분서주 하는 나날이었습니다.

 

임인년 새해에도 의원 모두가 합심하여 민생중심의 의회, 끊임없이 연구하고 소통하며 민의를 대변하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다가오는 7월에는 제8대 안성시의회가 새로이 출범하게 됩니다.

7대의 소중한 경험과 값진 교훈을 발판 삼아 시민 여러분의 행복과 복지증진을 관철하기 위해 지속적인 의정활동이 펼쳐질 수 있도록 남은 기간을 일각천금(一刻千金) 같이 생각하며 기반을 견고히 다져 놓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 부탁드리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원만히 성취되는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길 다시 한번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임인년 새해 아침

안성시의회 의장 신원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