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안성시장과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에게 공개서면질의
이상민, 안성시장과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에게 공개서면질의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2.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민
이상민

내년 3.9안성시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예정자인 이상민 국민의힘 안성시당협 부위원장은 30일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상생협약과 관련해 협약 당사자인 안성시장과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에게 공개서면질의를 했다.

이상민 출마예정자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는 2019년 조건부 승인을 받으면서 통합환경관리제도를 적용하기로 약속하였다. 하지만 상생협약서 전체 어느 조항에서도 통합환경관리제도는 단 한줄도 등장하지 않는다3가지 공개질의를 했다.

질의한 세가지는 환경부가 2019년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를 심의하며 SK하이닉스가 용인반도체클러스에 통합환경관리제도를 우선 적용을 약속하면서 조건부 승인을 한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여부, 2019년 환경부가 내린 조건부 승인 조건 통합환경관리제도를 상생협약서 2(준수사항) 1. 산업단지 방류수의 수질·수온 개선에도 적용해야 된다고 볼 수 있는데, (상생협약서에는) 통합환경관리제도를 미적용했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 통합환경관리제도에 의해 202111일 부터 반도체 제조업도 적용을 받는다. 이에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에도 통합환경관리제도를 반드시 적용해 신설할 것으로 확신한다. 하지만, 상생협약서는 이러한 법적 기준을 담보하거나 짐작할 만한 어떠한 내용을 발견할 수 없다. 이에 안성 19만 주민은 상생협약서가 비인간적이며 비환경적이라고 우려를 보내고 있다. 이에 (상생협약서)4(효력)협약기관들이 상호 협의하여 해제·해지하기를 요구하고 있다. 이와 같은 안성 19만 주민의 요구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