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안성시 청소년 전통성년례 개최
제10회 안성시 청소년 전통성년례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2.18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선도위원회 안성시지부는 지난 16일 안성시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0회 안성시 청소년 전통성년례를 실시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이번 전통성년례는 최초로 학교밖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40여 명의 학교밖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예절교육, 축하공연(버블), 축사, 성년례 시연 순으로 안성교육지원청 몽실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됐다.

기존의 교육제도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밖 청소년들의 지원기관 꿈드림지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성사된 이번 전통성년례는 관빈(예를 주관하는 남자 큰손님)으로는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조인호 관장이, 계빈(예를 주관하는 여자 큰손님)으로는 꿈드림지원센터 팀장이 담당하여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어른으로서 국가와 사회에 대한 자부심을 일깨워 주고, 올바른 성인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알려주는 시간이었다.

또한 이날 전통성년례 직후에 한복을 착용하고 바로 꿈드림 이색 졸업식을 진행해 참석한 모든 학교밖 청소년들이 행복한 웃음을 보이는 모습이 보였고 성인으로서 한걸음 다가서는 벅찬 감격을 표현하기도 했다.

조화제 지부장은 오늘 전통성년례를 통해 대한민국의 예절 바른 건강한 청소년으로 거듭나서 우리 민족의 장래를 짊어질 성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연마하여 어른다운 어른으로 더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기대하며,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매년 실시하는 전통성년례는 주로 성년의 날에 실시했으나 올해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연기돼 예년보다 늦게 실시했으며, 작년에는 국제대안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지역 사회에서 자칫 소외되기 쉬운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선도위원회 안성시지부(전화 031-691-09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