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스마트반도체도시연합이 그리는 미래 도시, 8개도시 에어로K와의 업무협약으로 시민 항공료 할인 추진
미래형 스마트반도체도시연합이 그리는 미래 도시, 8개도시 에어로K와의 업무협약으로 시민 항공료 할인 추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2.1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1210, 안성남사당공연장에서 미래 스마트시티를 설계하다를 주제로 미래형 스마트반도체도시연합의 네번째 섹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에어로K 항공과의 협약식을 시작으로 조대연 연구원(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스마트시티의 미래 비전강연과 8개 도시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내년 1월부터 안성시를 포함한 8개 도시 시민들에게 국내선(청주-제주) 운임 10%(정가 기준) 상시 할인 내용을 담은 항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540만 시민의 복리 증진이라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또한 미래 세대 주역인 청년들의 다양한 제안과 목소리를 들어보는 ‘8개 도시 청년들이 말한다시간은 지리적·산업적 환경이 다른 각 도시 청년들이 꿈꾸는 미래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였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여덟 개 도시, 540만 시민들의 더욱 풍요로운 삶을 위한 새로운 미래도시를 설계하는 자리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도시연합이 초광역 연합체로서 대한민국 지방정부의 새로운 발전모델을 창출해내길 바란다도시연합의 일원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