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성시지부 박요한 조합원, 공무원 노동문학상 ‘장려상’ 수상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성시지부 박요한 조합원, 공무원 노동문학상 ‘장려상’ 수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2.03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성시지부(지부장 이광경) 박요한 조합원(안성1)3회 전국공무원 노동문학상공모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 1130일 안성시 공무원노조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 주최하고 ()한국작가회 후원으로 전국 200여 지부 조합원을 대상으로 진행해 139, 240편이 접수됐다.

박요한 조합원의 수필 누군가 나에게 물었다는 업무로 만난 민원인의 안타까운 사정과 마음을 공감한 이야기로 업무 중 경험한 실제 사례를 수필로 작성해 참신함이 돋보였다. 특히 쉽고 평이한 전개로 공감과 감동을 선사했다는 평을 받았다.

박요한 조합원은 안성시 공무원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어려움에 처한 민원인과의 만남을 나의 일처럼 여기는 공직자의 따뜻한 마음을 표현하여 상을 받게 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격무에 시달리는 안성시 공직자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종명 행정과장과 이광경 안성시지부장은 이번 수상을 축하하며, “향후 집행부와 안성시지부가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선진노사관계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