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사)한국농촌지도자안성시연합회에 저탄소 농업 교육 실시
안성시, (사)한국농촌지도자안성시연합회에 저탄소 농업 교육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1.25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과장 조준희)에서는 지난 23()한국농촌지도자안성시연합회 저탄소 농업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친환경기술과의 박병순 친환경농업팀장이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농업기술 실천방안과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도에 대해 교육했다.

이번 교육의 주요 실천 지침은 토양개량제와 완효성비료 사용, 벼 중간 물떼기 기간 늘리기, 플라스틱·비닐 등 사용 후 수거하고 재활용 늘리기, 영농에 투입되는 에너지 줄이기 등 농업환경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으로, 농촌지도자회원들이 앞장서서 실천하고 주변에 홍보하도록 했다.

또한 안성시 선도 체험농장인 유나팜에서 재배한 새싹인삼 심기를 체험하며 새로운 작목에 대해 정식부터 키우는 방법을 알게 해 후계농업인 육성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우순기 ()한국농촌지도자안성시연합회장은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농업인들의 저탄소 실천방법과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을 받도록 장려하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저탄소 실천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농업농촌의 리더로서의 역할수행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농촌지도자안성시연합회는 우애·봉사·창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과학 영농과 농촌문화 창달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후계자 육성 및 농가소득 증대, 농업인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도모함으로써 국가발전과 선진농업, 농촌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농업인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