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2021 안성시 대학생 창업아이템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2021 안성시 대학생 창업아이템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1.19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 대학 반도체융합 캠퍼스 반도체 융합SW과가 안성시 대학생 창업아이템경진대회에 융합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이 진출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반도체융합SW과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활용 응용SW개발, 반도체장비 제어SW 실무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 융합프로젝트를 통해서 실무형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로 팀별 11프로젝트 제도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 반도체융합SW과에서는 스터디셀러팀이 참여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수능 기출 문제풀이 앱이라는 주제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수능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학업의 성취도를 높이고, 다양한 문제풀이 앱으로 확장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선정되었다.

선정된 팀은 재학생, 산업체 멘토, 지도교수와 팀을 구성하여 4차 산업의 핵심 분야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빅데이터 활용 등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 앱을 개발하여 적용하였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AI를 접목하여 사용자 맞춤형 문제풀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반도체융합SW과 학과장 장문수 교수는 “2020년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지정되어 학과개편을 마무리 하였으며, LF(Learning Factory) 주관학과로서 융합프로젝트를 수행하여 결실을 맺을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며, 학생들과 팀을 이뤄 지도교수로서 참여하여 반도체융합SW과가 지역산업과 창업문화 확산 및 신산업을 주도하는 SW 개발 전문가를 양성하고, 4차산업관련 SW특성화 학과로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교과과정 개발과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