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 ‘2021 경기도 청소년시설 대상 우수기관’ 선정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 ‘2021 경기도 청소년시설 대상 우수기관’ 선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1.17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이 경기도 청소년시설 대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19일 도지사 표창을 수상한다.

이 상은 경기도 내 123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6개 시설만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이 위축되지 않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에는 청소년 주도 프로그램 기획 및 활동인 코로나 확산 예방 대시민캠페인 활동을 비롯한 7가지의 대면 활동과, ‘청소년 온라인 국제교류 활동3가지의 비대면 활동, ‘인터넷 혐오표현 추방 선플 캠페인 활동4가지의 대면+비대면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에는 비행자유공역이라는 안성시의 지역 이점을 살린 드론 특성화프로그램 飛行청소년을 비롯한 7가지의 대면 활동, 원어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인류학적 청소년국제교류활동인 ‘kumusta po 필리핀체험단을 비롯한 4가지의 대면+비대면 혼합활동을 진행 중이다.

특히, 지난해에 진행한 프로그램 중 인터넷 혐오표현 추방 선플 캠페인 활동2020년 교육부에서 진행한 초중고 인터넷 혐오표현 추방 관련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청소년 온라인 국제교류 활동에 참가했던 청소년 김하은(19)은 국제기구 워크캠프에서 주관하는 ‘2021 청소년국제환경포럼에 한국 대표로 선발되는 경사도 있었다.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개별성을 존중합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각 청소년들의 개별성에 진로와 방향을 맞출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문화·환경교육 및 봉사 등 청소년 활동을 맞춤 설계하는 역할을 하며 안성시 청소년문화를 선도하는 청소년활동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상세사항은 031-671-31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