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꿈드림, 2021 경기도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성장공모전 3개 부문 수상
안성시 꿈드림, 2021 경기도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성장공모전 3개 부문 수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1.17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조화제, 이하 안성시 꿈드림)이 지난 12일 열린 2021년 경기도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성장공모전에서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전문 직업훈련 및 직업 선택 관련 다양한 직업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립동기 및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자 5단계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며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2021년 경기도에서는 시·7개 꿈드림이 참여했는데 안성시 꿈드림은 기관부분(우수센터), 청소년 부분(우수상), 멘토부분(우수멘토)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안성시 꿈드림은 올해 바리스타, 제과제빵, 사진작가 분야에서 4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며 진로계획수립에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에 창업훈련(1), 자격취득 및 전문직업훈련(3)으로 연계하는 성과를 이뤘다.

조화제 센터장은 안성시 꿈드림 소속 멘토와 청소년이 수상하여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안성시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립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꿈드림은 학습, 상담, 취업, 자격증 취득, 직업체험, 무료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 복귀 및 사회 진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647-615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