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21 온라인 안성미래교육박람회 개최
안성교육지원청, 2021 온라인 안성미래교육박람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0.30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성시 학생들이 제안하는 학생정책제안‘교육공감콘서트’
- 박람회장 내 진로특강, 문화예술과 자치 사례 나눔 VR전시장 운영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2021 안성미래교육박람회를 29일 온라인 유튜브 문화예술공연 발표를 시작으로, 30일 오후 2시부터 학생들의 정책제안과 나의꿈 그리고 학교라는 주제로 교육공감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관내 자치, 진로, 문화예술 각 영역별 학교 교육 사례를 공유하는 VR전시장 운영과 함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특강홀 운영이 함께 운영되는 교육 나눔 축제로 운영된다.

본 행사 가운데 30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교육공감 콘서트는 안성교육지원청 김진만 교육장과 안성학생자치연합회 회원을 비롯한 안성 관내 희망 학생, 교원들이 함께하는 행사이다.

교육공감 콘서트 1부는 안성학생자치연합회가 지난 1년간 지구별 운영해온 결과로서 학생정책제안 발표로 진행되며, 2부는 학생들의 꿈(진로)과 학교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며 학교의 방향에 대해 찾아가는 나눔의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게더타운이라는 가상공간으로 구성된 축제 장소에 다양한 놀이와 볼거리가 마련되어, 안성시 학생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많은 교원,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진만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안성시의 미래인 학생들이 안성에 필요한 정책을 직접 찾아서 제안해보는 귀중한 기회이자, 코로나19라는 장기간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각 학교가 진행해 온 훌륭한 교육 사례들을 온라인 가상공간을 통해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