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단 『GS25 시니어 동행 편의점』 개업
안성맞춤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단 『GS25 시니어 동행 편의점』 개업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0.19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맞춤 시니어클럽(관장 이종숙)의 신규 노인일자리 사업단GS25 시니어 동행 편의점개업식이 18일 열렸다.

GS25 시니어 동행 편의점은 안성시 장기로 96에 위치한 낙원지점으로, 편의점 개점에 필요한 초기투자비용 5566만원을 경기도와 안성시의 지원을 받아 개업하는 신규 노인일자리 사업단이다.

편의점의 운영은 주간에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10명이 주 23회 하루 6시간 3교대 근무하고 주말과 밤에는 청장년 근로자 4명이 교대 근무하며, 운영을 통한 수익금은 참여 어르신들의 인건비와 노인일자리 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개업식에 참석한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에 앞장서는 안성맞춤시니어클럽과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GS리테일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전문성과 공익성을 갖춘 노인일자리 사업단을 개발함으로써 어르신의 삶에 보람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안성맞춤 시니어클럽 이종숙 관장은 이번 GS25 시니어 동행 편의점개점이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뿐만 아니라 청장년 세대와 함께 근로함으로써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어르신들에겐 새로운 도전과 희망을 전해주는 소중한 공간으로 앞으로 더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