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현장 방문
김보라 안성시장,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현장 방문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9.01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31노인일자리 참여자 직무교육현장을 방문하여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회장 송근홍)가 지난 823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12회에 나누어 총 14회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참여자 발열체크 및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사업 활동 시 필요한 직무·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송근홍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꾸준한 사회활동을 통해 노년의 건강과 삶의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사업이 종료 될 때 까지 한 건의 사고도 없는 안전한 일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매회기 교육에 참석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것이 중요한 만큼 늘 안전에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린다,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함께할 수 있는 전문성, 공익성을 갖춘 일자리 사업단을 발굴하는 한편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고 노인분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하여 어르신들의 삶에 보람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정책 비전 아래 올해 112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0201,750명 대비 1,083명의 일자리를 추가 창출하여 총 2,833개의 노인일자리를 발굴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을 통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지속가능한 안성형 그린뉴딜 노인 일자리인 다회용컵 렌탈 사업단, 수직정원 관리 사업단, 전기차충전소 관리 사업단을 발족하여 탄소저감, 미래환경도시 그린경제 성장 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올드 장금씨댁 반찬가게』『달려라 택배(택배물류분류)등 시장형 사업단을 추진에 있으며, 9월에는이동식 스팀세차 사업단』『GS-시니어 동행 편의점시장형 사업단도 개업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