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1년 하반기 시정발전 제안공모전’ 개최
안성시, ‘2021년 하반기 시정발전 제안공모전’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8.31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책에 반영하고,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시정 발전에 기여하고자 2021년 하반기 시정발전 제안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2021.08.30.() ~ 2021.09.17.() 19일간이며 안성시민을 포함하여 시정발전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공모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기후변화에 따른 생활 속 작은 실천 방안, 언택트(Untact)시대, 비대면 행정서비스 아이디어, 안성 관광자원에 기반한 관광프로그램 아이디어, 중소기업·소상공인·자영업자 규제해소 방안, 주민생활 불편 개선 아이디어, 기타 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전반 등 시민의 일상생활 및 시정발전 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6개 분야이다.

공모는 1인당 최대 2건까지 가능하며 기존에 건의되었거나 시행 중인 경우,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건의이거나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경우, 타 기관 제안 채택사항 등은 제외된다.

참여방법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에 접속하여 공모제안을 통해 응모하는 방법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또는 우편을 통해 직접 안성시로 제출하는 방법 등이 있으며,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택 결과는 10월 중 발표 예정이며 제안채택자에게는 시상금이 부여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시민이 제공하는 시정발전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여 안성시를 보다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