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여전사들입니다 “친구야 나도 가입했어! 너도 가입해!”
우리동네 여전사들입니다 “친구야 나도 가입했어! 너도 가입해!”
  • 시사안성
  • 승인 2021.08.30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천호의 단상 그리고 시인 금은돌 – 41

협동의 원리와 협동조합은 최고 최상의 홍보방법이 입소문입니다. 신뢰 믿음이 최고입니다. 저희 조합이 27년간 단돈 5만원 출자금으로 2만명이 가입했다면 말 다한 겁니다. 우리 조합원 2만명 중 최전선에서 뛰고 있는 300명의 여전사들을 소개합니다. 최전선에서 뛰고 있는 이사 대의원 소모임자원봉사모임 회장총무들입니다. 의료 복지 건강 요양 봉사 등 돌봄의 영역에서 발군의 능력을 발휘하는 건 아무래도 남성들보다 여성들이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로 결혼하신 여성들이 자신의 가족들을 조합원으로 가입시키는 경우가 매우 많은 걸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개미군단처럼 벌떼처럼 27년간 꼬리에 꼬리를 물고물고 들어온 조합원들이 현재 6741가구 2만명으로 한 가구당 2.96명입니다. 안성시 인구 19만명이므로 10%를 상회하였습니다. 단돈 5만원으로 4인가구원 가입하면 일인당 12,500원입니다. 자부하건대 한 도시내에서 대한민국 사회적협동조합 중 최고최대의 조직력입니다. 매년 3년마다 직접 대의원선거를 통해 새로운 대의원 전사들을 선출합니다. 대부분이 여전사입니다. 배워서 남주자, 건강하게 운동해서 병원에 가지말자, 믿고 찾아갈 수 있는 병원을 만들자를 실천하는 분들입니다. 환자 권리장전 채택하고 적정진료 주치의제도를 만들고 작은 대중적인 모임들을 만드는 데 앞장서신 분들입니다.

 

안성공설대운동장에서 4만명 조합원들이 1만원을 한손에 들고 춤을 추는 날! BTS와 함께 춤을 추는 가슴 벅찬 상상력이지만 못할 것도 없는 꼭 이루어질 수 있는 우리들의 꿈입니다. 10년 후 남북평화철도 타고 유럽여행 갑니다. FC바르셀로나 운동장에서 FC안성유소년과 유소녀팀이 FC바르셀로나 팀과 친선축구대회하는 날 저희 라인댄스 소모임 회원들이 춤을 추며 응원하는 꿈을 꿉니다. 10년 후 4만명 조합원, 300개 소모임과 3000명 활동조합원, 300개 협동조합과 30,000명의 일자리 창출을 이루어낼 것입니다. 10년 후 세계 넘버 원 사회적협동조합이 될 것입니다. 10년 후 4만명 조합원들은 안성공설대운동장에서 BTS 공연을 즐기며 함께 춤을 출 것입니다. “10년 후 스페인에 FC바르셀로나와 몬드라곤이 있다면 대한민국에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있습니다

 

그래서 노동으로 그을린 새까만 얼굴과 손을 존경하며 당신의 발에 키스합니다!”

 

조천호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