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90억 규모 안성 죽산관광단지 조성사업, “조속한 기간 내 공사 착수”
3,890억 규모 안성 죽산관광단지 조성사업, “조속한 기간 내 공사 착수”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8.11 08:3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산관광단지 배치도
죽산관광단지 배치도

안성시 죽산면 당목리 일원 135만여부지에 오는 2022년부터 2025(예정)까지 2단계에 걸쳐 약 3,890억 원을 들여 추진하는 안성 죽산관광단지 조성사업추진이 속도를 내고 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10일 지역관광 활성화의 일환인 안성 죽산관광단지 조성사업에 대해 조속한 기간 내 조성계획 승인을 마무리하고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성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그동안 경기도 및 사업시행자 간의 양해각서를 시작으로 지난 2018년 조성계획 승인신청서를 제출해 환경, 교통, 재해 등 관련 기관 및 부서 협의를 완료했고, 현재 마무리 단계인 중앙토지수용위원회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엔 죽산관광단지의 북측, 남측 진출입로에 대한 도시계획시설(도로)이 결정돼 경기도 고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사업시행자인 송백개발은 금회 중앙토지수용위원회에 지역주민을 위한 도로 신설 및 지원방안 등 그동안 제시해온 의견에 안전체험관 신설 계획을 추가하며 공익성 부분이 보완된 협의서를 제출했다협의 완료 후 조성계획 승인을 받고 빠른 시일 내에 공사를 착수하고자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죽산관광단지 조성사업

죽산관광단지는 1단계에 180실 규모 호텔(안전체험관 포함) 스포츠 테마파크(대중골프장·루지·카트·익스트림 스포츠·X-게임장 등)를 본격적으로 조성하고, 2단계에 160실 규모 호텔 및 70실 규모 콘도 식물원 및 힐링센터, 판매시설 등을 도입함으로써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단지 내 주민을 위한 도로 및 공공하수처리시설 조성, 로컬푸드매장 및 안전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계획과 함께 주민 고용 촉진을 이끌어내며 지역발전과 미래 산업에 이바지할 전망이다.

김보라 시장은 죽산관광단지는 안성혁신의 밑바탕이 될 체류형 관광을 도모하고, 동부권 관광과 지역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보다 신속한 행정 절차가 진행돼 안성과 지역주민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관광단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복섭 2021-09-18 22:28:06
드디어 중앙토지수용위원회에서 2021. 9. 16.자 안성죽산관광단지 조성사업 승인이 났네요. 확인하시고 후속 뉴스 부탁드립니다.

또선거 2021-08-12 06:43:18
선거가 다가오니 전에 하던 버릇이 또 반복되는군,, 이동희시절에 서운면에 스키돔을 일본자금으로 설립하겠다고 사기치고, 황은성이는 죽산면에 중국자본으로 관광단지 한다고 사기친 건데, 또다시 시작하네요, 보라야 정신차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