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1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 성료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1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 성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7.08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지난 57일부터 시작한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이 지난 1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은 농업인의 생산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기반시설을 이용한 가공을 통해 농가의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식품산업 트렌드와 히트상품 연구 및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농산물을 이용한 분말, 과립, 환 등의 건식 가공 실습과 추출, 농축, , 음료 및 젤리 등의 습식 가공 실습을 마쳤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모든 교육은 교육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실시했으며, 실습의 경우 10명 이내로 3개 조로 나누어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면서 진행됐고, 23명이 교육을 수료하며 약 92%라는 높은 수료율을 달성했다.

조정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이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하는 농업인들의 성공적인 가공 창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수료자들은 향후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시제품 개발연구를 할 수 있으며, ‘안성농산물가공협동조합에 가입한 후 창업 교육 및 제품생산에 참여할 수 있다.

협동조합 가입 및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있는 안성시민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31-678-30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