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일자리박람회 ‘취업n안성’ 성황리에 종료
안성일자리박람회 ‘취업n안성’ 성황리에 종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6.30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3, 안성맞춤아트홀에서 ‘2021 안성일자리박람회 취업n안성을 통해 우수·유망기업 21개사가 구직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합동채용 현장 면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참여자가 일시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자 사전예약제로 진행하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구직자를 위해 지난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으며, 농심, 코미코 등 18개 기업이 참여해 물류, 생산, 관리 등의 분야에서 종사할 인재 106명 채용에 나섰다.

이날 각 기업의 현장 면접을 통해 총 192명이 면접에 응시했으며, 간접참여 3개 기업에 31명이 지원하는 등 구직자들의 뜨거운 열정을 엿볼 수 있는 행사였다.

또한, 현장 면접 전에 진행된 관내 물류기업 채용설명회와 1:1맞춤형 취업컨설팅, 이력서증명사진촬영, 취업타로카드, 퍼스널컬러진단, 취업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줄 아로마테라피 체험까지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400여명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담당자는 단순 현장 면접에서 그치지 않고 참여한 구직자들이 한 명이라도 더 채용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숙희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에 대한 열정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위해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및 크고 작은 채용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79일 안성시 소규모채용박람회가 안성고용복지+센터 3층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센터(031-686-176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