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하반기 맞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272명’ 추가 모집
안성시, 하반기 맞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272명’ 추가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6.29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안성형 그린뉴딜 노인일자리 신규 사업 공모를 통해 기후위기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신규 발굴하고 하반기에 272명의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심각하게 증가한 일회용품 발생으로 폐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감소 방안과 재사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커피박 재활용 사업(커피찌꺼기 재활용 제품생산 및 판매), 다회용 컵 렌탈 사업, 수직 정원 관리 사업, 전기차충전소 관리 사업 등 녹색생태, 탄소저감, 미래 환경도시 그린경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신규 사업단을 발굴하였으며, 그 외 안성시에 필요한 사업 등을 포함해 노인일자리 272개가 창출됐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628일부터 79일까지 14일간으로, 참여자격은 공익활동의 경우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며, 시장형은 기초연금 수급과 상관없이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안성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5개소에 신청하면 된다.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지방자치단체 추진 타 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노인분들에게 적합한 일자리와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5개소 및 안성시 사회복지과(031-678-2234)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