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으로 건네는 안부, 고삼면 ‘사랑愛 꽃화분 나눔’ 성료
꽃으로 건네는 안부, 고삼면 ‘사랑愛 꽃화분 나눔’ 성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6.25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지며 이웃 돌봄이 취약해지는 시기에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고독사를 방지하고자 고삼면사무소(면장 김부식)에서 추진한 사랑꽃화분 나눔사업이 624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고삼면에 따르면 사랑꽃화분 나눔사업은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됐으며, 고삼면사무소 직원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매월 둘째·넷째주 목요일마다 화분에 흙을 채우고 모종을 옮겨 심은 후 당신은 꽃처럼 예쁘네요’, ‘내 인생의 봄날은 지금등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스티커를 부착해 사랑꽃화분을 완성하여 관내 거동이 불편하거나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특히, 사업 마지막 주에는 화사한 수국 앞에서 어린아이처럼 함박웃음을 짓는 어르신들의 사진을 찍었고, 24사랑애 꽃화분 나눔의 마지막을 기념하며 사진을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사업에 함께 했던 신창리 이 모 어르신은 자식보다 더 자주 보니 반갑고 꽃들을 볼 때마다 웃음이 절로 나, 꽃화분이 오는 날을 손꼽아 기다린다며 협의체 위원들을 항상 따뜻하게 반겨주셨다.

꽃화분을 전달한 협의체 서 모 위원은 어르신들이 화사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부모님 생각이 났고, 꽃화분을 전달하고 안부를 물으며 함께 이야기했던 시간을 소중하게 기억할 것이라며 즐겁게 봉사할 수 있어서 뜻깊었고, 앞으로도 협의체에서 고삼면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함께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김부식 고삼면장은 꽃화분 나눔이 독거어르신들의 안부도 확인하고 정서적인 지지도 되어 마을공동체 형성에 크게 기여했다앞으로도 다양한 특수시책을 통해 고삼면민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